도멘 드 샤쏘네

Domaine de Chassorney

    도멘 드 샤쏘네

    Domaine de Chassorney

    발효의 명장 프레데릭 코싸흐의 도멘 레이블


    비긴즈

    유제품 발효업에 종사하던 가족에서 태어나 와인메이커로 전향한 떠오르는 생산자, 프레데릭 코싸흐의 도멘입니다. 발효에 대한 깊은 이해와 떼루아에 대한 존중을 담아 내추럴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1996년부터 생 로맹(Saint-Romain), 오세 뒤레스(Auxey-Duresses), 뉘 생 조르주(Nuits Saint Georges)에서 약간의 포도밭을 빌려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한 프레데릭 코싸흐는 1997년 도멘 드 샤쏘네의 이름으로 첫 빈티지를 출시 했습니다. 점점 도멘의 규모를 늘려가며 두 번째로 네고시앙인 프레데릭 코싸흐를 설립하였고 모든 와인은 도멘 드 샤쏘네와 동일하게 와인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뫼르소, 퓔리니 몽라쉐, 샤사뉴 몽라쉐, 뽀마르, 뉘 생 조르주, 샹볼 뮈지니, 본 로마네 등 꼬드 도르 전역에 약 7ha에 걸쳐 와인을 생산합니다.


    포도밭과 양조

    프레데릭 코싸흐는 땅과 포도나무를 존중하는 것을 기본 철학으로 삼고 내추럴 와인을 만듭니다. 따라서 화학 비료나 제초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포도를 재배할 뿐만 아니라 이산화황 등도 사용하지 않은 채 와인 양조를 합니다. 줄기는 따로 제거하지 않고 잘 익은 포도를 선별하여 손으로 수확을 진행하며 송이째 발효합니다. 긴 침용(Maceration) 기간과 발효의 시간을 거치는데, 보통 5~6주 동안 나무로 만든 발효조에서 알코올 발효와 함께 동시에 젖산 발효(Malolactic Fermentation)를 합니다. 인위적으로 효모를 사용하지 않으며 오존(O3)으로 위생 처리하여 만들어진 오크통에서 12~15개월 동안 숙성을 진행합니다. 숙성 기간 동안 와인을 저어주는 바토나쥬(Batonage)나 랙킹(Racking-배럴에서 배럴로 와인을 옮기는 작업)은 진행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과나 정제 작업 또한 하지 않습니다. 와인 양조 전반에 걸쳐 위생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쓰고 관리를 하는데 이는 지난 10년 동안 유제품업에 종사한 프레데릭 코싸흐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 생산한 와인 중 프레데릭 코싸흐가 직접 재배한 포도로 만든 와인들은 도멘 드 샤쏘네의 레이블로 출시되며, 꼬뜨 드 뉘의 레드 와인들은 모두 네고시앙 레이블 ’프레데릭 코싸흐’로 출시합니다.


    와이너리 FACT

    소유주
    Frédéric Cossard
    생산자
    Frédéric Cossard
    국가
    프랑스
    설립년도
    1996
    주소
    Le Pichotot, 21190 Saint-Romain, France

    생산 와인

    종류
    와인
    품종
    비고

      와이너리 위치